[문서정리] 에버노트


업무 생산성, 일상 효율성을 높이자


내게 필요한 기능


[일상]

 - 하루 업무 정리

 - 주간 업무 정리

 - 연간 스케줄 관리


[개인]

 - 개인 프로젝트 작업 정리

 - 블로그 게시물 작업 정리


[회사]

 - 회의록

 - 회의안건

 - 프로젝트

 - 일간 보고

 - 주간 보고

 - 월간 보고


 에버노트 툴을 활용해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해보자


1. 평소 하는 일을 모두 나열, 해야 하는 일과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을 구분

2. 해야 하는 일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에버노트의 템플릿을 활용 및 정리


목록 

템플릿

 일기, 일정관리, 주간정리

 일간, 주간, 월간 플래너 템플릿

 책 읽기

 자유

 블로그

 블로그 게시물 작업 시트 템플릿

 개인 프로젝트

 개별 프로젝트 템플릿 

 회의

 회의안건, 회의록 


[플래너 작성]

 - 한 달의 목표치를 설정 후 주별로 분량 조절한다.

 - 한 주에 정해진 학습 분량을 일간 단위로 자세하게 계획을 세운다.

 - 한 주에 계획을 세울 때 중요도를 체크하여 실천가능한 순으로 분류한다.

 - 일간 단위로 계획을 세울 때 무리하게 세우는 것보다는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계획을 세운다.

 - 하루 계획을 세웠다면 구체적으로 해야하는 일의 양을 정한다.




[블로그 작성]

 - Headline(제목) 작성시 '도입부'를 읽도록 유도하는 역할

 - Opening(도입부) 작성, 본문의 3~4 문장을 읽음으로 본문 전체를 다 읽도록 하기 위함

 - Half-Width Image(이미지), 라인당 글자수(character per line)을 줄여 독자가 글을 읽는 것이 수월해지도록 함

 - Sub-Head1(소제목1)은 첫 번째 단락을 읽게 하는 역할로 본문에서 무너가 얻는 만한 정보가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는 역할

 - CTA1(콜투액션1)은 본문에 대한 요약문장을 제공하거나 트위터, 페이스북 등의 공유 버튼을 삽입으로 백링크[각주:1]로서의 역할을 함

 - Sub-Head2(소제목2)은 구체적이고 확실한 해법·결론을 제시하면서 마지막 단락으로 이어지게 함

 - Content2(본문2)은 단순하고 실행 가능한 해법을 제시함으로써 독자들에게 확실한 소득을 안김

 - CTA2(콜투액션2)은 포스팅의 최종목표(구매, 가입, 구독) 등으로 글을 마무리


참고사이트 http://www.marketology.co.kr/seo/블로그-글-작성-요령-기본-포맷-이해하기/





[개인 프로젝트]


 - 프로젝트 미션

  -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(Purpose)

 - 프로젝트 목표

  - 프로젝트에서 생성할 제품이나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

  - 프로젝트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, 무엇을 제외해야 하는지

 - 프로젝트 성공 기준

  - 비즈니스 가치(Value)를 구현

* 프로젝트 문서 작성법 많이 찾아보기


- 개별 프로젝트




[회의]

 - 회의 안건



 - 회의록


  1. 포스트와 작가에 대한 권위를 높이고 트래픽을 늘려준다. [본문으로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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