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문서정리] 에버노트
업무 생산성, 일상 효율성을 높이자
내게 필요한 기능
[일상]
- 하루 업무 정리
- 주간 업무 정리
- 연간 스케줄 관리
[개인]
- 개인 프로젝트 작업 정리
- 블로그 게시물 작업 정리
[회사]
- 회의록
- 회의안건
- 프로젝트
- 일간 보고
- 주간 보고
- 월간 보고
에버노트 툴을 활용해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해보자
1. 평소 하는 일을 모두 나열, 해야 하는 일과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을 구분
2. 해야 하는 일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에버노트의 템플릿을 활용 및 정리
목록 |
템플릿 |
일기, 일정관리, 주간정리 |
일간, 주간, 월간 플래너 템플릿 |
책 읽기 | 자유 |
블로그 | 블로그 게시물 작업 시트 템플릿 |
개인 프로젝트 | 개별 프로젝트 템플릿 |
회의 | 회의안건, 회의록 |
[플래너 작성]
월
- 한 달의 목표치를 설정 후 주별로 분량 조절한다.
주
- 한 주에 정해진 학습 분량을 일간 단위로 자세하게 계획을 세운다.
- 한 주에 계획을 세울 때 중요도를 체크하여 실천가능한 순으로 분류한다.
일
- 일간 단위로 계획을 세울 때 무리하게 세우는 것보다는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계획을 세운다.
- 하루 계획을 세웠다면 구체적으로 해야하는 일의 양을 정한다.
[블로그 작성]
- Headline(제목) 작성시 '도입부'를 읽도록 유도하는 역할
- Opening(도입부) 작성, 본문의 3~4 문장을 읽음으로 본문 전체를 다 읽도록 하기 위함
- Half-Width Image(이미지), 라인당 글자수(character per line)을 줄여 독자가 글을 읽는 것이 수월해지도록 함
- Sub-Head1(소제목1)은 첫 번째 단락을 읽게 하는 역할로 본문에서 무너가 얻는 만한 정보가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는 역할
- CTA1(콜투액션1)은 본문에 대한 요약문장을 제공하거나 트위터, 페이스북 등의 공유 버튼을 삽입으로 백링크로서의 역할을 함 1
- Sub-Head2(소제목2)은 구체적이고 확실한 해법·결론을 제시하면서 마지막 단락으로 이어지게 함
- Content2(본문2)은 단순하고 실행 가능한 해법을 제시함으로써 독자들에게 확실한 소득을 안김
- CTA2(콜투액션2)은 포스팅의 최종목표(구매, 가입, 구독) 등으로 글을 마무리
참고사이트 - http://www.marketology.co.kr/seo/블로그-글-작성-요령-기본-포맷-이해하기/
[개인 프로젝트]
- 프로젝트 미션
-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(Purpose)
- 프로젝트 목표
- 프로젝트에서 생성할 제품이나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
- 프로젝트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, 무엇을 제외해야 하는지
- 프로젝트 성공 기준
- 비즈니스 가치(Value)를 구현
- 개별 프로젝트
[회의]
- 회의 안건
- 회의록
- 포스트와 작가에 대한 권위를 높이고 트래픽을 늘려준다. [본문으로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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