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켓 연결
import java.io.IOException; import java.net.InetAddress; import java.net.ServerSocket; import java.net.Socket; public class ServerSocketEx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서버 소켓 선언 ServerSocket ss; try { // 서버 소켓 생성 ss = new ServerSocket(3000); while (true) { Socket s; try { s = ss.accept(); // <접속 IP 확인 작업> // InetAddress 클래스는 IP주소를 객체화 InetAddress inetaddress = s.getInetAddress(); // getAddress()는 InetAddress 객체의 실제 IP 주소를 바이트 배열로 리턴 String returnIpAddress = inetaddress.getHostAddress(); System.out.println(returnIpAddress + " 접속"); } catch (IOException e) { e.printStackTrace(); } } // end while } catch (IOException e1) { e1.printStackTrace(); } } }
import java.io.IOException; import java.net.Socket; public class SocketEx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try { // 소켓 선언 및 생성 // Socket (String host, int port) // host와 port를 이용하여 Socket 객체를 생성 Socket s = new Socket("localhost", 3000); } catch (IOException e) { e.printStackTrace(); } } }